카테고리 없음

정말 오랜만에 도토리 묵무침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외할머니가 진짜 맛있게 만들어주시던 반찬인데 

저는 그손맛을 못따라가네요 ㅠㅠ 

그래도 한살림 갔다가 도토리 묵무침이 보이길래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도토리 99.7%로 도토리 함량이 높아요 

 

먹기좋은 크기로 쫑쫑 썰어주었어요 

 

 

집에 남은 깻잎이랑 양파랑 당근을 썰어주었습니다 

원래는 상추를 많이들 넣으시던데 

집에 쌈싸먹고 남은 깻잎이 있어서 꺳잎을 초이스 ㅋㅋ 

 

 

 

간장 고추가루 설탕 통깨 마늘 참기름 넣고 

묵 안부서지게 잘 무쳐주면 묵무침 만들기 끝입니다 

뭐 거의 레시피 찾아보면 다 비슷하던데 

음식은 내공과 손맛인가봐요 

그맛을 못따라 잡겠네요 

 

 

 

 

한끼 먹을양을 담았는데 

너무 엉성하게 담겼네요 ㅠ 

ㅋㅋㅋ 

맛있게 잘 무쳐졌어요 

참기름은 먹기전에 뿌려주었습니다 

참기름은 필수인것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이들도식감이 신기한지 잘먹었어요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었어요 

저도 내공쌓이면 언젠가는 그맛이 날수 있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