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한살림에 가면 

콩비지가 있어요 

제가 워낙 콩비지를 좋아하는터라 

갈때마다 한봉씩 사와서 

그냥 끓여먹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는 콩비지입니다 

원래는 콩비지 찌개해서 맛있게 먹는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콩비지 요리 하나 알려드릴게요

아이들도 같이 먹을수 있고 

정말 만들기 쉬워용 ㅋㅋㅋ



간단한 콩비지 요리 재료 


콩비지 400g , 닭가슴실 100g , 간장 (1)


끝 ㅋㅋㅋㅋ 





요것이 한살림 가면 한봉씩 꼭 집어오는 콩비지입니다 

아주 고소하고 맛있어요 

마트에는 콩비지가 잘 안보여서 아쉬웠느데 

이렇게 한살림에 들어와서 반갑습니다 반가와용 







국산콩이라서 좋고 

첨가게 없어서 좋아요 

그리고 맛잇어요 

콩비지가 원래 그냥 맛있음 

두부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콩비지는 정말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에요 

근데 아이들은 별로 안좋아하네요 ㅋㅋㅋ 

이거만들어준다니까 싫어함 





]


보통은 돼지고기 넣으시던데 

적색육 많이먹는것이 싫어 

닭가슴살로 대체했습니다 

닭가슴살 넣어도 괜찮았어요 

이중에서 100g만 넣어주었습니다

콩비지 자체가 고소해서 이정도만 넣어주어도 맛있어요 






고기는 다져주었어요 

좀더 많이 다져도 맛잇어요 

원래 돼지고기넣을때도 

엄청 다져서 넣는데 

개인적으로 이렇게 콩비지에는 다져서 넣는것이 맛있고 

좋더라구용  

그래서 팍팍 고기를 다져보았습니다 






간단한 콩비지요리 시작합니다 

정말 초 간단임 

먼저 콩비지를 냄비에 넣어주세요 

사실 400g은 양이 그리 많지 않아요 

어른 1명 아이두명 한끼먹고 끝할 양이에요 








그리고 고기도 넣어줍니다 

볶다 넣는것도 좋은데 

그냥 간단한 콩비지 요리므로 

같이 넣고 끓입니다 





그리고 간장 1큰술 넣어주고 

끓여주세요 

정말 간단한 콩비지 요리죵 ? ㅋㅋ 







고기 익을때까지 

약중불에서 사살살 저어주시면 완성이에요 

간이 안맞다 싶으시면 

간장 더 넣어주시면되요 

세상간단한 공비지요리입니다 

이렇게만 만들어도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덥밥식으로 

밥위에 올려주면 완성 

왠일로 아이들이 오늘은 잘먹었네요 









저도 똑같이 밥위에 덥밥처럼 올리고 

화룔점정으로 

김치도 올렸습니다 

맛있어요 

좀 묽게 해서 국처럼 먹는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좀 되직하게 해서 밥위에 올려먹는것도 맛있답니다 









아이들 있는 주말에는 삼시세끼 만드는게 

참 고된데 

점심은 이렇게 콩비지덕에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김치도 넣고 해서 제대로 비지찌개 한번 만들어 봐야겟어요 













'일상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레쉬 씨베리 오일 샘플써보았어요  (0) 2018.11.20
양배추팩 효능  (0) 2018.11.06
오늘 저녁  (0) 2018.10.24
단호박 스프 만들었어요  (0) 2018.10.10
녹차 다이어트효능  (0) 2018.10.06